환자권리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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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권리장전

환자의 권리

안동병원 경영이념 '환자중심의 병원, 공동체를 위한 병원,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을 실현하고자 최선의 진료를 다할 것이며
다음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합니다.
  1. 최선의 진료를 받을 권리
    환자는 의료진의 성실한 진료와 최선의 의료시술을 받을 권리가 있다.
  2. 존엄의 권리
    환자는 인간으로써 존엄성과 생명, 인격, 신체를 존중 받을 권리가 있다.
  3. 평등의 권리
    환자는 성별, 질병 또는 사회적·경제적 지위와 상관없이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4. 알 권리 및 자기결정권리
    환자는 자기 생명의 주인으로서 치료의 모든 과정에 대해 의료진으로부터 알 권리와 자기결정 권리가 있다.
  5.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상의 비밀, 신체의 비밀 및 사생활의 비밀을 보장 받을 권리가 있다..
  6. 상담 및 조정을 신청한 권리

환자의 책임

환자는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의무와 책무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1. 의료인에 대한 신뢰와 존중의무
  2. 치료계획을 성실하게 준수할 의무
  3. 병원 규정의 준수의무
  4.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36743) 경상북도 안동시 앙실로 11(수상동) / 대표전화 : 054-840-1004 / 팩스 : 054-821-1165(총무팀)
(06164)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36, 24층 2412호 (도심공항타워) / 전화 : 02-2016-7071 [안동병원 서울권역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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