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 가을 정기 고객의견 조사 결과 안동병원의 친절 만족도와 의료수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병원이 지난 99년 9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7일간 지역민 2, 191명을 대상으로 고객의견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사 대상자의 69%가 안동병원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은 친절하고 편안한 서비스(33%), 의사의 높은 수준(29%), 첨단의료장비(12%),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과 시설(10%)순으로 각각 응답했다.
안동병원 이용자들의 안동병원 선택이유로는 친절한 서비스가 26%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높은 의료수준(16%), 휴일, 야간진료 등 높은 진료편의성(16%), 우수한 시설과 브랜드이미지(16%) 등으로 인해 안동병원을 선택해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안동병원의 서비스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의사 및 직원의 친절수준이 만족스럽다는 응답이 52%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어 의료진과 장비의 우수성이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17%를 차지했다.
타의료기관과 안동병원의 수준을 비교한 응답에서는 안동병원이 매우 우수하다(10%), 우수하다(49%) 비슷하다(27%)로 각각 나타났다.
안동병원 이용에 불편한 점을 묻는 질문에는 진료 대기시간이 길다가 28%로 나타났으며 이어 병원구조의 복잡 및 표시가 미비하다는 의견이 7%로 나타났다.
안동병원의 직종별 직원 친절도를 묻는 질문에는 병동 간호사가 19%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어 원무과 창구 직원(18%), 안내 및 당직실 직원(17%), 진료의사(12%), 약국 직원(12%) 외래 진료실 직원(10%), 일반 행정직원(10%) 등 대체적으로 비슷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안동병원의 고객 만족 경영부문과 관련해서 조사대상자들의 86%가 365일 휴일없는 병원 제도를 잘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응급실 전문의 24시간 진료에 대해서도 응답자의 80%가 잘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에 비해 밤 10시까지 외래 정상진료를 하고 있는 야간병원 제도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응답자의 62%가 야간병원에 대해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안동병원의 가을 정기 고객의견조사 대상자의 분포도를 보면 전체응답자 2,191명중 남자43%, 여자 54%, 무응답 2%이며 연령별로는 20대 38%, 30대 20%, 40대 16%, 50대와 60대가 각각 7%씩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병원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봄, 가을에 대시민 의견조사를 각각 실시하고 있으며 설문결과는 안동병원 이용에 대한 시민 만족도와 개선점 제고차원에서 서비스 개선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99년의 경우 99년 3월 30일부터 4월 7일까지 봄 정기 고객의견조사를 실시했으며 2,496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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